본문 바로가기
정보

Office 2010 무료 업그레이드 프로그램

by 새프롤라이트 2010. 6. 16.

http://office.microsoft.com/ko-kr/tech-guarantee/

위의 링크로 들어가보면 오피스 2007을 구입하고 정품인증을 받으면 2010이 출시가 되면 무료로 업그레이드를 해준다고 되어 있다. 오늘 개인용 오피스 2010한글판이 출시가 되었다. 설레는 맘으로 무료 업그레이드 프로그램 홈페이지로 가보았으나 아직까지 예전과 똑같은 모습으로 미리 알림 등록 메시지만 뜨고 있다.

오피스 2010을 정말 기다려왔기에 하루라도 빨리 무료 업그레이드를 받고 싶었다. 그래서 혹시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지 않을까? 사이트 이곳 저곳을 둘러봤으나 찾을 수 없었다.


그러나 길은 열려 있었다. 무료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이라면 당연히 미국에서도 할 것이고 미국에서는 이미 다운로드가 가능할 것이다. 그렇다면 미국 주소로 들어가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지않을까? 하는 생각에 짧은 영어로 무료 업그레이드 프로그램 영문 페이지를 찾을 수 있었다.


http://office.microsoft.com/en-us/tech-guarantee/

역시나 영문페이지는 미리 알림 등록이 아닌 업그레이드 나우만이 보일 뿐이다. 어찌되나 싶어서 클릭을 했다.

그랬더니 한국어 페이지로 넘어갔다.


게다가 언어 선택에 보면 한국어가 존재하고 있다! 필요한 정보를 입력한 후에 제출을 누르면 다음 단게로 넘어간다. 제품 ID는 오피스 프로그램 아무거나 실행하고 옵션의 정보를 보면 알 수 있다.


잠깐 제품 ID를 확인하는 장면이 나온후 주문을 하는 단계로 넘어왔다. 무료 업그레이드인 만큼 당연히 무료! 2007의 경우 오피스 사자로 샀던 얼티메이트 버전인데 2010에는 얼티메이트 버전이 없고 대신 프로페셔널 버전으로 업그레이드가 된다.


백업DVD도 구매할 수 있다.



다음 단계는 윈도우 라이브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야 한다. 라이브 계정이 있다면 로그인을 하면 되고 없더라도 오른쪽에 계정만들기를 클릭하면 주문정보와 동시에 윈도우 라이브 계정을 만들 수 있다.

계정만들기를 눌렀을 때의 화면

윈도우 라이브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고 나면 청구 정보의 각 항목에 윈도우 라이브 계정에 입력되어 있는 정보가 자동으로 입력되어 있다. 수정하고싶은 분은 수정하고 결제수단은 어파치 신용카드 결제밖에 없기때문에 계속을 눌러주면 된다.



그담 주문 정보를 확인하는 단계다. 지워서 안보이지만 청구주소와 배송지주소 결제수단이 나타난다. 다음 단계로 넘어가려면 아래 구입하려면~ 으로 시작하는 체크박스에 체크를 해줘야 한다.



그 다음은 결제의 바로 전단계. 이번 페이지에는 청구 주소에는 아무것도 뜨지 않았다. 어쨌든 구매 완료를 클릭하면 결제창이 뜬다. 사실 이 단계에서 구매중 중요한 실수를 깨달았는데, 바로 처음에는 파이어 폭스로 위 과정으로 진행한것이었다. 백업DVD를 주문했기 때문에 약 2만원의 돈을 결제 해야하는 상황에서 결제를 할 수 없게 되버린 것이다. 결국 익스플로러로 다시 처음부터 할 수 밖에 없었다. 여하튼 카드 결제를 마치고 나면...



제품키와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난다.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것이 2가지가 있는데 용량이 약 200mb차이난다. 밑에 설명이 나온것 같지만 무슨 차이가 있는지는 잘 모르겠다. 여하튼 둘다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는 것을 확인했다. 이제 남은 것은 설치!

그나저나 문제없이 잘 진행되는 것 같은데 왜 무료업그레이드 한국어 페이지는 아직도 미리 알림만 기다리라는 것인가?
하지만 개인용 오피스 2010이 출시했으므로 조만간 영문페이지로 돌아가지 않고 한국어 페이지에서도 무료 업그레이드를 바로 받을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