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98

Windows 11 업그레이드 후기 윈도11이 오늘 정식 출시됬다는 얘기에 바로 업글을 시도했다만은 TPM2.0 미지원이라는 이유로 설치가 진행이 되지 않았다. 하지만 메인보드 바이오스 업데이트를 하고 바로 막힘 없이 설치에 성공했다. 로그인 화면부터 윈도가 열리기 까지 별 차이를 못느꼈다. 그러다 작업표시줄이 이상하다는 것을 느꼈는데 시작버튼과 아이콘에 가운데 몰려있었고 화면 하단에 위치했다. 시작버튼은 설정에서 왼쪽으로 바꿀 수 있었는데 작업표시줄은 아무리 설정을 뒤져도 위로 또는 옆으로 옮기는 설정이 보이지 않았다. 검색을 해보니 베타때부터 막혀있었고 레지스트리 설정을 바꿔줘야 한다고 해서 바꿨다. https://forbes.tistory.com/999 윈도우11 작업 표시줄 위치를 위, 아래, 측면으로 이동하는 방법 HowTo - .. 2021. 10. 5.
ps4 드래곤 퀘스트 11. 2년만에 플래티넘 트로피. 2018년에 발매한 드래곤퀘스트11. 오늘 드디어 플래티넘 트로피를 땄다. 예구를 해서 엔딩은 진작에 봤지만, 플래티넘 작을 하려니 갑자기 현타가 와서 묵혀두고 있던 게임인데 오늘은 다른 게임을 하려고 켰던 플스에서 문득 떠올라서 남은 트로피를 마무리 하고 플래티넘 달성! 하... 세이브파일에 기록된 플탐을 보니 75시간... 솔직히 플래티넘 따기 어려운 편이 아니라서 언젠가는 따겠지 하고 묵혀둔것인데 2년이나 지날 줄이야... 남아 있던 트로피는 보우건이랑 룩템 모으는 것이었다. 룩템모으는 것에 비하면 보우건은 정말 단순하고 금방 끝냈다. 레시피 모으고 재료 모으고 만들고, 하 시간이 이렇게 지나가다니. 오랜만에 다시 하니 다른 JRPG가 하고 싶다. 옥토패스 트래블러를 한번 사볼까?... 2020. 12. 22.
카카오톡은 정말 쓰레기 앱이다. 일을 하다보니 어쩔 수 없이 쓰게 되지만 카카오톡은 정말 기능이 쓰레기 같은 어플이다. 정말 쓰레기 같다. 처음 나올때부터 그랬지만 내 전화번호를 알고 있다는 이유만으로 메신저 친구 추가를 강제로 당해야한다. 이걸 삭제할 방법도 없다. 전화번호를 알면 상당히 자세한 개인정보를 알고 있으니 당연한거 아니냐고 생각이 들수 있겠지만 다른 사람이 쓰던 번호를 받거나 어쩌다 잠깐 스친 사람들까지도 다 추가 된다. 정확히는 그 사람들이 나를 추가하는데 나는 더이상 그 사람들에게 메신저 정보를 공개하고 싶지도 않아도 공개가 된다. 차단하고 프로필 비공개 해놓으면 된다고 할 사람도 있을지 모르겠다. 애초에 프로필 비공개 차단도 생긴지 얼마 안된 기능인데다가 내가 원하는건 아예 내 카톡이 그 사람에 목록에서 뜨지 않는 .. 2020. 11. 20.
오늘의 유머 게시글에 댓글을 다려다가 오늘의 유머(이하 '오유')에 댓글을 다려다가 이런 글이 있는 것을 보았다. 주로 비로그인으로만 글을 보고 댓글은 몇개 달아본적도 없어서 언제부터 생긴 것인지는 모르겠으나 이 것을 보고 있으니 참 어이가 없어졌다. 불편러 행위가 어떤 의미에서 오유에서 논란이 되고 문제가 되었는지는 알고 있었지만 문구 자체가 참 황당할 뿐이다. 하루에 수천 수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이런 대형 커뮤니티에서 대놓고 반대의견은 댓글로 쓰지 말라고 하다니... 여기가 언제부터 이따위의 저질사이트가 되어버렸는지... 참 애매한 표현으로 댓글을 못달게 만들어버리고 만든다. 어떤 게시글에 대해 사회의 정의, 공공 안녕을 위한 경우가 아니면 부정적인 댓글을 달지 말아야 한다면 어떤 댓글들을 달아야한단 말인가? 사이트 이름부터 유머사이트를.. 2016. 7. 20.